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 "저작권 걱정없이 UCC 만드세요"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지명길), 한국음악실연자연협회(회장 송순기), 한국음원제작자협회(회장 이덕요) 등 음악 저작권 3 단체와 음악산업의 발전과 저작권 보호, 공정 이용 등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다음과 세 단체는 이번 공동협약에서 다음 이용자가 합법적 범위 내에서 세 단체가 관리하는 음악저작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다음은 이용자들이 음악을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음악 필터링 등의 기술적 조치를 강화해 불법저작물 사용을 방지함으로써 저작권 보호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세 단체는 저작물의 이용 허락과 현재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와 향후 구축될 음악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다음에 제공키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다음은 음악 관련 서비스가 질적, 양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다음을 통해 장르 구분 없이 풍부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다음과 세 단체는 다음 이용자들이 음악을 이용한 UCC(손수제작물)를 저작권 침해 염려 없이 마음껏 제작, 등록하고 즐길 수 있도록 UCC 활성화에 대해서도 합의했다.


이에 따라 다음 이용자들은 다음의 동영상 서비스인 'tv팟'과 '블로그', '카페' 등에서 이들 단체가 관리하는 음악저작물을 합법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길이 보장됐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