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size="550,758,0";$no="200909300932312453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MC몽의 5집 리패키지 타이틀 곡 ‘호러쇼’ 가 음악 팬들을 단번에 사로 잡았다.
오는 10월 6일 발매될 MC몽 5집 ‘휴매니멀 리패키지 (Humanimal Repackage) 앨범‘의 타이틀곡 ‘호러쇼’ (Horror Show)의 공포형식의 티저가 공개돼 화제다.
‘호러쇼’ 티저는 엠넷닷컴에서 최초 공개되었으며 공포 영화 예고편을 연상케 하듯 만들어져 누리꾼들에게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이번 ‘호러쇼’ 뮤직비디오에서는 곡 피처링에 이어, ‘예능계의 몬스터’ 강호동 출연과 함께 ‘스포츠계의 몬스터’ 최홍만이 직접 출연한 모습이 담겨져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특히, MC몽의 헐크 분장과 ‘링’ , ‘주온’ 등 유명한 공포 영화 주인공들의 패러디부터 장근이와 MC몽의 매니저 이훈석이 영화 ‘장화, 홍련’의 모습으로 분한 장면에 이어, 성우로 활약중인 코요태 전 멤버 김구가 뮤직비디오의 성우로 나서 흡사 대작 영화 예고편처럼 제작 되어 ‘호러쇼’ 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 시키고 있다.
MC몽 소속사 관계자는 “목소리 뿐만 아니라 곡의 모티브가 된 ‘강호동’은 ‘예능계의 몬스터’로, 평소 MC몽과 두터운 친분을 과시했던 최홍만은 ‘스포츠계의 몬스터’를 대표하는 인물로 그렸다. ‘호러쇼’ 는 이 둘의 힘을 받아 MC몽 자신도 ‘가요계 몬스터’가 되겠다는 각오로 작업 했다” 고 밝혔다.
이어 “강호동에게 MC몽이 3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음반 참여에 대해 적극적인 구애를 펼쳐, 목소리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까지 참여하는 의리를 과시했다” 고 전했다.
MC몽의 두 번째 타이틀 곡인 ‘호러쇼’는 힙합 비트에 기반을 두고 유쾌하지만, 가볍지 않은 멜로디로 곡의 무게 감을 더했으며, 3단계로 나누어진 독특한 구조를 가진 곡으로 지루함을 없앴다.
또 강호동과 함께 일렉트로닉밴드 더블유앤웨일의 웨일(Whale)이 피처링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MC몽 5집 ‘휴매니멀 리패키지’ 앨범에는 기존 5집 수록 곡들은 물론 리패키지 타이틀 곡인 ‘호러쇼 (Horror Show)’ 와 아이비가 참여한 발라드 곡 ‘나는…’을 포함한 신곡 3곡이 추가로 담겨 총 18곡이 수록됐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