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DB "韓 올해 경제성장률 -2.0%"

[아시아경제신문 장용석 기자] 아시아개발은행(ADB)이 22일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0%로 상향 조정했다.


ADB는 이날 ‘2009 아시아개발전망(Asia Development Outlook)’ 보고서 개정판을 통해 우리 경제의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3월 발표한 -3.0%에서 1%포인트 높였다고 밝혔다.

내년 경제성장률은 4.0%로 종전 전망을 유지했다.


ADB는 보고서에서 “한국의 올 2.4분기 개인 소비와 고정투자, 수출입이 증가한데다 7월까지 산업생산 지표가 지난해 수준을 추월하는 등 경기 회복이 빨라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우리나라의 물가상승률은 올해와 내년 모두 2.5%로, 경상수지는 올해 국내총생산(GDP) 대비 5.0% 흑자, 내년엔 3.0% 흑자를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이와 함께 ADB는 아시아 지역의 평균 경제성장률도 올해 3.9%, 내년 6.4%로 기존의 3.4%와 6.0%에서 각각 0.5%포인트 및 0.4%포인트씩 올려 잡았다.


ADB는 “아시아 지역의 개발도상국들이 세계경기를 회복을 주도하고 있다”면서 “아시아 각국은 경기회복 능력을 강화하고 개발을 지속하기 위해 무역, 자금 흐름 등을 개방하는 정책을 펴야 한다”고 밝혔다.

장용석 기자 ys41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