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반복적으로 불만을 제기되는 건강보험 민원을 모은 사례집을 21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불만민원 사례집은 올해 상반기 건보공단에 접수된 3400만 여건의 민원 중에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약 1000여건의 2차 불만민원을 자격, 부과, 징수, 보험급여(건강검진), 노인요양, 직원불친절 등 6개 부문으로 나누어 총 60건의 고객 불만사항을 수록했다.
공단은 이번 사례집 발간을 통해 "국민이 말하지 않은 불만이나 개선점도 찾아내어 반영해 국민에게서 사랑받는 건강보험제도로 가꾸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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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준 기자 hjunpar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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