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석선물]녹십자 코큐텐비타, 몸 속 에너지원 생성

녹십자의 '코큐텐비타'는 국내 최초 고단위 복합 항산화제다.


생체내 에너지원을 생성하고 세포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조효소인 코엔자임큐텐(이하 CoQ10)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비타민 C와 E, 항산화 미네랄 셀레늄도 들어있다.

또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대두(大豆) 레시틴, 녹차 카테킨을 함유한 국내 최초의 고단위 복합 항산화제로 기존 코큐텐 제품이 코큐텐 단일제인 것에 비해 항산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녹십자는 설명했다. 5가지 항산화 성분이 추가 복합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1캅셀만으로도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나타낸다는 장점이 있다.


또 녹십자 '코큐텐비타'는 일본 미쯔비시社(Mitsubishi)가 천연 발효공법으로 만든 CoQ10을 사용하여 기존 합성법으로 제조된 CoQ10에 비해 순도가 높고, 합성 CoQ10과 달리 체내의 CoQ10(몸속의 조효소로서 에너지 대사에 관여,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과 동일한 구조의 CoQ10을 복용할 수 있다.


녹십자 관계자는 "이러한 이유로 코큐텐 제품이 활성화 되어 있는 미국 및 일본에서는 천연 발효 코큐텐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최초로 네오겔(Neogel) 특허 공법을 사용하여 기존 연질캡슐이 가지고 있는 여러 단점, 즉 캡슐 외막으로 주성분이 이행하는 현상이나 서로 달라붙는 현상, 캡슐 외막이 습기에 의해 하얗게 변하는 현상, 성분 함량이 균질하지 못한 현상 등을 완벽하게 개선하고 붕해도(고형약물이 시험액 중에서 소실되거나 대한 약전에 규정된 입자 상태 이하로 분산되는 정도)를 개선한 한 차원 높은 고품격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