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종창 "기업구조조정 흔들림 없이 추진"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16일 "기업 구조조정을 흔들림 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이날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학계·경제계 등 각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기업 구조조정에 대한 조찬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김 원장은 중국 고서에 나오는 부위정경(扶危定傾: 위기를 맞아 잘못된 것을 신속치 고쳐 안정을 유지)을 인용, "최근 경기 회복 등을 이유로 기업구조조정에 대한 긴장을 풀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 "최근 우리 경제가 다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나, 투자·고용 등 내수지표가 여전히 부진한 상황"이라며 "미국 등 주요 선진국의 경기 회복이 지체돼 수출여건이 개선되지 않는 등 불확실한 요인들이 잠재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를 해소해 시중자금이 생산적인 부문에 효율적으로 배분될 수 있게 함으로써 우리 경제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면 기업 구조조정을 흔들림 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조찬간담회에는 김준경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전성인 홍익대 경제학과 교수, 홍순영 삼성경제연구소 전무, 배상근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본부장, 김영익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장, 이종우 HMC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 최익종 산업은행 투자금융본부장, 최만규 우리은행 기업개선지원단장, 김병주 채권금융기관조정위원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박수익 기자 sip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