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시의 날' 기념 깜짝이벤트...풍성한 상품 내걸려

주공, 살고싶은 도시 시범사업 수기.도시 탐방기 등 공모

오는 10월 9일 개최되는 '제3회 도시의 날'을 맞아 대한주택공사(사장 최재덕)가 기념이벤트를 마련했다.


국토해양부와 도시의 날 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기념이벤트는 도시에 관심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도시포털(www.city.go.kr)에 접속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21일까지 진행되며 퀴즈이벤트는 10월10일까지 계속된다.


지난 200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토해양부의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시범사업지구 주민과 실무자의 사업진행과정에 대한 수기, 일반인이 국.내외 도시를 여행하면서 보고 느꼈던 점이나 도시를 소개하는 ‘도시탐방기’, 퀴즈이벤트까지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당선자 발표는 10월1일이며 시상은 10월9일 도시의 날에 진행된다. 분야별(시범사업수기.도시탐방기)로 각 1명씩 대상을 뽑아 국토해양부 장관상을 준다. 또 공사 사장상인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29명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아울러 퀴즈분야 당첨자 50명에게도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주택도시정보처 안상욱 팀장은 “도시의 날 기념이벤트 참여를 통해 일반국민들이 삶의 터전인 도시의 의미를 새겨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민호 기자 sm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