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닷컴, 기업형 온라인스토어 '유니클로' 첫 선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 대표 강현구)은 4일부터 유니클로(UNIQLO) 온라인스토어 제반 운영을 맡는다.


롯데닷컴은 기업의 독자적 온라인매장 구축을 돕는 사업 '렉스(LECS, Lotte.com E-Commerce Service)'를 통해 브랜드 및 소매유통기업의 e-비즈니스를 지원한다. 사업 파트너로 롯데닷컴이 지닌 온라인플랫폼 구축 기술과 물류센터 및 고객센터 인프라, 1500만 회원 기반의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

이날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유니클로 온라인스토어(www.uniqlo.com)’는 단일 브랜드 판매사이트 중 국내 최대 규모다. 7만점 이상의 상품을 구비해 여느 오프라인 매장보다도 다채로운 상품구성 및 색상, 사이즈를 구비할 계획이다. 또 사이트 내에서 품목별, 색상별, 기간별 등 다양한 기준의 상품분류가 가능하고 상품마다 특징이 자세히 설명돼 고객의 쇼핑을 한층 편리하게 도울 예정이다.


홍정기 롯데닷컴 신규사업팀 차장은 “국내 온라인쇼핑몰의 태동기인 지난 1996년부터 쌓아온 13년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로운 수익모델 ‘렉스’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롯데닷컴의 철저한 고객관리 매뉴얼과 배송시스템, 마케팅 툴을 다채롭게 접목시켜 유니클로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클로 온라인스토어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일까지 3일간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벌이며 다양한 코디법과 메일특가 아이템이 담긴 ‘메일 매거진(mail magazine)’ 수신을 등록하는 선착순 1만 명에게 유니클로 온라인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구매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유니클로 캔버스백(비매품)도 증정한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