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R";$title="삼성 스타폰, 4개월 만에 500만대 판매";$txt="";$size="239,424,0";$no="200908271303528375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삼성전자 휴대폰이 프랑스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며 독주체제를 이어가고 있다.
4일 시장조사기관 GfK 자료에 따르면, 삼성 휴대폰은 8월 중순 34주차 프랑스 시장 점유율이 43.7%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이는 월 기준으로 올 7월 기록한 역대 최고 점유율 36.1%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삼성은 1999년 프랑스에 첫 진출한 이후 프랑스 시장 내 점유율이 2004년 14.6%, 2005년 21.2%, 2006년23.6%, 2007년 29%, 지난해 30.7%로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에 따라 2005년 처음 유럽의 맹주 노키아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이후 줄곧 선두를 지키고 있다. 노키아는 올 7월 점유율이 21.7%에 그쳤다.
34주차 기록에서 삼성의 '스타(사진)'는 1위를 지켰고 2위(Divo-r), 3위(F480), 4위(U600), 6위(PRESTON), 10위(E250) 등 10위권 내 6개 제품이 무더기로 랭크되면서 삼성 파워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삼성 스타는 역대 최단기간인 4개월 만에 누적판매 500만대를 돌파하는 등 현재 추세라면 오는 11월 중 '텐밀리언셀러(1000만대 판매 휴대폰) 대열에 올라설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프랑스 시장을 평정한 것은 '문화' 마케팅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프랑스 법인 임직원 95% 이상을 현지에서 채용한 데 이어 축구선수나 가수 등 유명인들에게 삼성 휴대폰을 쓰도록 한 것이 시장 확대에 도움이 됐다는 것이 삼성측의 설명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휴대폰이 유럽의 자존심인 프랑스에서 연일 최고 점유율 기록을 갱신하면서 선전하는 것은 유럽 시장 공략에 대한 자신감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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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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