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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전자민원처리 정부기관 중 1위

'유니패스' 1위, '홈택스' 2위 등 순위

‘유니패스’, ‘홈택스’, ‘G4C’ 등 정부 기관이 직접 운영하는 전자민원 서비스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시스템은 무엇일까.


2일 관세청이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자료 등을 인용한 결과에 따르면 관세청의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의 지난해 전자민원 처리 실적이 47개 정부기관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각 정부기관에서 발급.처리된 민원건수 1억2000만건 가운데 관세청의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는 47.1%인 5600만건을 처리해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 국세청의 ‘홈택스’ 2150만건(17.9%), 노동부의 e-노동민원 1840만건(15.4%), 행정안전부의 G4C 1280만건(10.7%), 기타 160만건(8.9%)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관세청 관계자는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는 수출입통관, 통관단일창구 등 관세행정 전반의 민원처리와 관세행정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형일 기자 gogonh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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