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쿡TV, 맞춤형 IPTV 본격 가동

KT(회장 이석채)는 9월1일 쿡(QOOK) TV를 통한 새로운 사용자환경(UI)과 선택형 요금제(알라카르테)를 출시한다.


이번에 쿡TV가 새롭게 선보이는 UI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IPTV를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와 사용법을 단순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메뉴 간의 이동 속도를 3배 이상 개선하고 모든 메뉴간의 이동이 상하좌우 방향버튼만으로 가능토록 변경했다.

특히 개인 맞춤형으로 자주 보는 메뉴를 등록해 쉽게 찾을 수 있는 ‘즐겨찾기’기능을 제공하고 마지막으로 본 컨텐츠 목록을 ‘내가 본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시리즈물 시청 시 다음 회차 이어보기가 편리하도록 배려했다.


아울러 화면 디자인을 반투명 검정의 메뉴배경색 위에 쿡TV 브랜드 색상인 붉은색을 강조색으로 사용해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주고 있다. 메뉴 구조를 세로 형태로 만들어 외국영화나 쇼 프로그램 시청 시에 나오는 화면 하단의 자막 등을 가리지 않으면서도 전체 화면과의 조화를 이뤘다.

이와 함께 기존의 지상파 및 VOD 양방향 서비스가 포함된 18개 기본 채널팩을 중심으로 13개의 선택형 채널팩을 추가할 수 있는 쿡TV 선택형 요금제(알라카르테)를 선보인다.


쿡TV 선택형 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은 기본채널팩 외에 여러가지 옵션 채널 팩 중 고객이 자유롭게 골라서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본 채널팩은 지상파 5개와 VOD 및 양방향 서비스를 포함한 18개 채널이 8000원이며, 옵션 팩은 엔터팩, 에듀팩, 레저팩, 인포팩 각각 13개 채널씩, 팩 1개당 2000원 추가로 선택 패키지로 구성이 가능하다.


이에 앞서 KT는 국내 최다 HD채널을 보유한 스카이라이프(SkyLife)와 제휴를 통해 쿡TV 스카이라이프 상품을 내놓았다. HDTV의 생생한 영상과 음질을 100%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상품으로 HD급 실시간 라이브 IPTV와 위성방송을 통합수신기 (Hybrid STB)를 통해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9월 말에는 IPTV 최초로 위젯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쿡TV의 위젯 서비스는 날씨, 시계달력, 뉴스, 증권, 운세, 영어단어, 인기영화, 포커스채널의 8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개인 설정에 따라 원하는 항목만 화면상에 띄워놓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어 고객 맞춤형 IPTV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KT는 기대하고 있다.


서종렬 KT 미디어본부장은 "이번 쿡TV의 신규UI와 선택형 요금제 출시를 통해 적합한 가격에 좀 더 쉽고 편리하게 IPTV를 사용하는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TV를 시청하던 세대가 TV를 즐기는 세대로 변화하는 요즘, 쿡TV가 IPTV 선도 사업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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