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몰레드 뮤직컨텐츠’ 공개 후 판매 지속 증가, 일개통 3000대 돌파
$pos="R";$title="";$txt="";$size="320,480,0";$no="2009082411033387826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삼성전자는 '보는 휴대폰' 시대를 선도하는 'AMOLED(능동형 유기발광 다이오드)'를 전면에 내세운 '아몰레드 뮤직 콘텐츠'가 톡톡히 홍보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아몰레드 송' 뮤직비디오는 공개 4주만에 온라인 영상 조회수 1700만회, 마이크로사이트 방문자수 52만 명을 기록하는 등 삼성전자 애니콜이 그간 선보여온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중 가장 빠른 확산 속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아몰레드 송은 멜론, 엠넷 등 주요 음원사이트 10위권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으며, '아몰레드 송' 뮤직비디오는 영어 버전, 일반인이 부른 버전, '식탐'을 주제로 한 패러디편, 댄스 강습편 등 관련 UCC가 유튜브(YouTube)에도 업로드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르고 있다.
이같은 마케팅의 관심은 제품 인기로 이어져 아몰레드폰은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일개통 3000여대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판매 대박에 이은 또 하나의 희소식은 소비자와 언론에서 기술명인 ‘AMOLED’를 ‘아몰레드’로 부르기 시작했다는 것이라고 삼성측은 밝혔다. 특히 올 하반기‘AMOLED’를 탑재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됨에 따라 업계는 물론 경쟁사들 사이에서도 ‘아몰레드’라는 용어가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측은 "결국 경쟁사들마저도 ‘보는 휴대폰’ 카테고리 내에서 애니콜의 리더십을 인정하게 된 것"이라며 "철저한 ‘제품’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으로 판매 증가는 물론 기술력에 대한 리더십을 보다 더 확고히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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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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