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 동일여전,국제관광 항공서비스 협약 체결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14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일여자전산디자인고등학교와 '전문 특성화 고등학교 육성을 위한 상호 지원 협약식'을 갖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인수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공무원, 이덕호 동일여자전산디자인고등학교 교장,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은 동일여자전산디자인고등학교에서 2009년 3월 국제관광 비즈니스과를 신설하고 2010년 3월 국제항공 서비스과를 신설하기로 확정함에 따라 학교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관·학이 함께 특성화 고등학교로 발전적 전환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학교 주변 환경 개선과 지역 거주 학생의 취업 홍보 등에 힘쓰고 조례·자체계획에 의해 국제관광·항공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육 기자재를 지원하기로 했다.

학교는 ▲문화·휴식 공간 제공과 도서시설 열람 등 지역주민을 위한 활동 ▲방과후 학교, 특기적성 교육 등 사회 교육 ▲구내 거주하는 학생이 지역내 업체에 우선 취업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협의할 예정이다.


또 이날 협약식에서 협약 내용에 포함되지 않은 분야에서도 향후 지역 산업체와 학교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등 공동 협력이 필요한 경우 상호 협의·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동일여자전산디자인학교에서는 지난 7월 8일 핵심 전문인력 양성화로 특성화 전문 고등학교로 전환을 위해 국제관광 항공·비쥬얼 디자인 실습실을 마련해 개관식을 개최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