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라믹기술연구원(http://www.kicet.re.kr)은 오는 8~9월에 걸쳐 연수생 100명을 모집한다.
다음달 12일까지 제18기 연수생 50명을 1차로 모집하며 9월에는 제19기 50명을 각각 모집할 예정이다.
연수사업은 지식경제부 산하 정부출연 기관인 한국세라믹기술연구원에서 이공계 관련학과 졸업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는 전문기술과정이다. 교육기술부 및 한국산업기술재단이 지원한다.
4개월의 전문연수기간 동안 실무 위주의 단체교육과 팀단위 연수과정을 받게 되며 이후 2개월 간은 직접 기업현장 연수를 체험하게 된다. 6개월 동안 총 22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재해보험에도 가입된다.
지원 대상자는 이공계(2,4년제 및 대학원졸) 세라믹 관련 학과인 재료공학, 신소재공학, 세라믹공학, 무기재료공학, 화학공학과, 화학과 등의 전공자이다. 오는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 졸업생으로 현재 미취업 상태로서 만 32세를 넘지 않아야 한다.
정부 실업대책 지원금을 수혜 중인 구직자 또는 실업급여 수급자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교육기간은 18기생이 8월 17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이며 19기생은 9월 21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이다.
지원방법은 온라인 접수(http://pms.kotef.or.kr) 또는 취업포털 스카우트 담당자 이메일(tech@scout.co.kr)로 접수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