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 청약자 혼란 방지 위해…상담인력도 배치
보금자리주택의 청약자 혼선을 막고 이해를 돕기 위한 사전예약시스템이 9월초 문을 연다.
30일 대한주택공사에 따르면 사전청약제도 절차에 익숙하지 못한 청약자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예약시스템을 9월 초 가동하고 가상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사전예약제도는 보금자리주택을 입주자 선호를 설계에 반영해 분양키 위해 도입됐다.
이번에 사전예약으로 공급하는 물량은 보금자리주택 4만가구(임대포함) 중 공공분양 주택이 해당된다.
공급물량은 8월말쯤 보금자리주택지구 지구계획승인 이후 윤곽이 잡힐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주공은 또 보금자리주택에 대한 문의가 많을 것을 대비해 상담인력을 9월과 10월 본사 및 지역본부에 배치·운영한다.
현재 서울 강남세곡, 서초우면 및 하남미사 등 총 805만1000㎡의 4개 지구에 총 약 5만6000가구 중 약 4만가구가 보금자리주택으로 건설된다.
주공 관계자는 “이번 사전청약제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내집마련의 기회와 양질의 주택을 제공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공은 오는 9월 중 사전예약자 선정 공고를 거쳐 10월 경 사전예약 접수 및 당첨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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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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