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가격안정 모범업소’ 신청, 추천 받아

성북구(구청장 서찬교)가 개인서비스요금과 구민생활물가 안정을 위해 지역내 음식점 이미용업 목욕업 세탁업 숙박업 노래방 PC방 등을 대상으로 가격안정 모범업소 신청과 추천을 받는다.


가격안정 모범업소란 개인서비스업소 가운데 품목과 가격 할인, 시간대할인, 경로우대, 장애인할인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생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곳.

소비자의 추천이나 업소의 신청을 받아 구청이 평가, 선정한다.


이 같은 업소 선정은 소비자의 실속 있는 선택에 도움을 주고 다른 업소들도 가격 안정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현재 성북구에는 150여 개의 가격안정 모범업소가 있다.

가격안정 모범업소에는 성북구가 제작한 안내 표지판이 부착되며 구청 홈페이지(www.seongbuk.go.kr) → 배너 전체보기 → ‘좋은 가격 실속정보’ 코너에서 동별로 업소를 확인해볼 수 있다.



업소 추천이나 신청은 성북구청 경제환경과(☎920-3606)로 하면 된다.


성북구 가격안정 모범업소로 지정되면 구 소식지에 소개되고 품목, 가격, 업소 사진 과 자랑거리, 약도 등이 서울시청, 성북구청 홈페이지에 링크된 ‘좋은 가격 실속정보’ 코너에 등록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