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의 고객만족도(CS) 수준이 은행권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협은행은 금융권 고객만족도(CS) 전문 조사기관인 나이스R&C가 수협 외 5개 시중 은행을 대상으로 실시한 2분기 영업점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6.6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근무자세, 상담스킬, 고객 니즈(Needs) 파악 등 21개 항목에 대해 차등 배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줬으며, 조사결과 전체 평균은 82.15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협은행은 "본부 차원에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현장 CS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직원별 CS 마일리지를 관리해 우수 직원을 포상하고 영업점에서는 친절 우수 직원인 CS리더가 직원 교육 및 고객 접점을 관리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