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KTB證, 사모펀드 호재..'대장노릇'

KTB투자증권의 사모펀드가 25% 지분을 보유한 엔엠씨가 캐나다 주식시장 우회상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KTB투자증권이 증권주 가운데 가장 높게 상승중이다.


10일 오전 9시35분 현재 KTB투자증권은 전일대비 190원(4.17%) 오른 4750원을 기록하며 증권주내 상승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이틀 연속 상승세다.

전일 미국발 금융주 강세 여파로 금융 관련주 전체가 오전 증시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가운데 증권업종지수는 전일대비 32포인트(1.11%) 오른 2905.49를 기록중이다.


KTB투자증권은 지난 7일 KTB 2007 PEF가 2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몰리브덴 광산 개발회사 엔엠씨가 캐나다 주식시장 우회상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엠씨의 모회사인 동원은 토론토 주식시장 우회상장을 위해 자회사 엔엠씨가 캐나다의 캐피털 풀컴퍼니인 벤처 원 캐피탈(Venture One Capital Corporation)과 주식맞교환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엔엠씨는 동원이 세계적 광업회사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로 지난해 4월 분할해 신설한 법인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