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이다스에셋운용, '국제투자성과기준' 인증 획득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은 지난 25일 공정한 펀드 공시평가 기준인 GIPS(국제투자성과기준Global Investment Performance Standard)를 도입, 미국 회계법인인 애쉬랜드(Ashland)사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은 지난해부터 약 1년간의 준비와 검증, 외부 컨설팅 등을 통해 GIPS 도입을 준비해 왔다.

공인재무분석사 (CFA) 자격증 시험을 관장하는 미국투자관리연구협회(AIMR)가 펀드 운용 성과의 공정한 측정과 공시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도입한 GIPS는 운용전략이 동일한 펀드들을 하나의 컴포지트(composite)로 묶어 운용사의 평균적인 운용성과를 공시하는 제도다.

즉 자산운용사들이 성과가 좋은 한 두 개의 펀드로 전체 운용 성과를 과대 평가하는 것을 방지하고, 운용사의 펀드 유형별 운용능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한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GIPS를 도입함으로써 향후 펀드 정보와 성과에 대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공개를 통해 건전한 투자문화의 정착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더 많은 운용사들이 GIPS를 적용해 국제적으로 신뢰받는 자산운용 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