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SDI, 2Q 실적 예상치 상회..목표가↑<키움證>

키움증권은 24일 삼성SDI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5000원에서 11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 은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를 유지했다.

김지산 애널리스트는 "2분기 영업이익(연결)은 416억원에 달해 시장 기대치를 웃돌것으로 전망된다"며 "역시 전지가 예상보다 크게 호전되면서 실적 개선을 주도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또 "2분기 출하량이 전분기 대비 42% 급증해 가동률 상승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로 영업이익률이 두자리수를 훌쩍 넘어설 것"이라며 "중화권 노트북 고객 중심으로 점유율 상승세가 뒷받침되고 있어 긍정적인 의미가 크다"고 판단했다.

이어 "PDP 부문의 2분기 영업손실률이 에비타(EBITDA) 기준 손익분기점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줄어들고, 내년에 감가상각비 부담이 감소할 예정이어서 영업 리스크가 재차 확대되지 않을 것"이라며 "자회사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2분기 흑자 전환과 함께 풀터치폰 확산에 따른 수혜로 TFT-LCD의 대형화, AMOLED의 채택 비중 증가가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하반기에도 실적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 애널리스트는 "단기 주가 방향성은 BMW사의 파트너 선정 결과가 좌우하겠지만 펀더멘탈이 개선되고 있는 속도를 주목해야 한다"며 "전지와 PDP의 가동률 상승세가 이어져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