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건설사 알짜정보 여기 다(多) 있네”

건설워커, 건설검색 전문포털 ‘베스트랭크’ 오픈

건설워커는 건설업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꺼번에 검색, 열람할 수 있는 건설검색 전문포털 베스트랭크(www.bestrank.co.kr)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베스트랭크는 △기업정보 통합검색 △건설사 인기순위 △건설업체 연봉정보 △협회/언론/교육기관 △베스트 건설회사 △건설사 홍보소식 코너 등 건설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관심을 가질만한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도 시공능력정보, 건설사 채용정보, 건설서식(양식) 정보 등도 제공한다.

‘기업정보 통합검색’ 메뉴의 검색창에 건설회사명을 입력하면 해당업체의 홈페이지, 채용정보, 커뮤니티정보, 연봉정보 등을 한꺼번에 열람할 수 있다. 채용정보의 경우 건설워커 뿐만 아니라 국내 주요 취업포털에 공개된 해당업체의 채용정보를 모두 보여주는 개방형 취업정보 전문검색 기능을 탑재했다.

또 ‘건설사 인기순위’ 메뉴에서는 일반건설, 전문건설, 엔지니어링/감리/CM, 건축설계, 인테리어, 학원/교육/자격증, 건설협회/단체, 건설신문/잡지, 입찰/자재/포털 등 9개 부문에서 인기순위를 매긴다. 베스트랭크는 향후 건설관련 주요 협회 및 민간기관, 전문포털들과 연계해 보다 다양한 건설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순위분석 전문업체와도 제휴를 추진 중이다.

이 사이트는 건설기업의 새로운 홍보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건설사들은 자사를 마음껏 홍보/PR할 수 있는 ‘건설사 홍보소식’메뉴와 직접 생산한 뉴스(보도자료) 등 콘텐츠를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건설뉴스’메뉴 등을 통해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회사정보를 알릴 수 있다. 또 ‘검색 및 등록신청’ 메뉴를 통해 회사 홈페이지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유종욱 건설워커 이사(사진)는 “단순히 검색결과만을 보여주는 서치엔진(Search Engine)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건설업계 최신 흐름 및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직접 참여도 가능한 '건설커뮤니티 포털사이트'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검색기능이 뛰어나고 무한홍보가 가능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기업이미지 및 브랜드 인지도가 취약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견·중소 건설사들의 기업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