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구민의 반짝이는 아이디어 찾습니다"

7월 한 달 간 2009 금천사랑 구민 아이디어 집중 공모

금천구(한인수 구청장)은 구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널리 수렴해 구민과 함께 하는 열린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2009 금천사랑 구민 아이디어'를 집중 공모한다.

공모내용은 ▲주민복지 향상과 편의 제공을 위한 방안 ▲금천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세수 증대와 예산절감 등을 통한 구 재정 확충 방안 ▲지역 발전을 위한 각종 시책 등 구정발전을 위한 행정전반에 걸친 모든 아이디어다.

다만 일반적으로 공지됐거나 이미 시행하고 있는 것, 실제로 적용 불가능한 것, 개인적인 불만과 진정 등은 아이디어에서 제외된다.

공모기간은 7월1~31일 한 달 간이며, 금천구민이라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열린광장-금천사랑 아이디어’에 의견을 제시하거나 서면으로도 제출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8월 초순 경 금천구 지식평가실무위원회에서 실행 여부(30), 창의성(30), 경제성(20), 계속성(10), 노력성(10)을 기준으로 1차 심사하고, 지식평가위원회에서 2차 심사, 최종등급을 결정할 방침이다.

9월 중 최종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우수 50만원(1명), 우수 각 30만원(2명), 장려 각 15만원(3명)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한경헌 기획예산과장은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에서 즉각 사업계획을 수립, 추진할 예정”이라며 “구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구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기획예산과(☎2627-1090)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