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광렬, 그린오션센터 홍보대사 위촉


[아시아경제신문 문용성 기자]배우 전광렬이 건국대학교 '그린오션센터'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전광렬은 18일 건국대 그린오션센터가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올해 3월 개설한 '그린경영 임원과정'(Chief Green Officer Program) 제1기를 수료했다.

그는 이어 이날 오후 6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W서울워커힐호텔 2층 그레이트룸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그린오션센터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전광렬은 이날 수료식에서 그린경영 임원과정을 수료한 에너지관련 공공기관 관계자, 주요 기업 임원, 법조인 등 제1기생 41명과 함께 그린오션 캠페인을 펼치는 정부와 학계, 시민단체, 기업 등 기관 단체로 구성된 그린오션위원회로부터 '그린경영임원'(CGO)자격을 받았다.

이들은 앞으로 각 기업과 기관에서 녹색성장 의사결정과 친환경 그린 비즈니스를 이끄는 '최고환경정책책임자' 겸 그린정책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전광렬은 "평소에 우리 자녀 세대들을 위한 친환경 지속가능한 개발과 에너지 고갈 문제, 기후변화 등에 관심이 있었다"며 "지난 3월부터 14주간 그린 비즈니스와 기후변화 협약 등 다음 세대를 위한 친환경 지혜와 정보를 배우게 됐으며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건국대 그린오션센터는 저탄소 녹색성장시대에 기업들의 새로운 그린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산학연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업과 정부기관, 대학, 학계 사이의 그린경영 정보교류 및 다양한 협력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문용성 기자 lococo@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