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증고교의 학교폭력 발생현황, 대학진학률, 방과후학교 운영 등 2008학년도 학교정보가 4일부터 각 학교 홈페이지 및 학교정보공시 포털사이트인 `학교알리미'(www.schoolinfo.go.kr) '에 공개된다.
이번 공시는 지난해 12월1일(2008년 4월1일 기준)에 이어 두번째로, 각 학교의 1년간 변화상을 항목별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 2월 고교 졸업생의 국내대학(대학교ㆍ전문대학) 및 해외대학 진학 현황이 그대로 공개되면서 다시 한번 교육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지역에서는 올해부터 시행 예정인 고교선택제를 앞두고 관심 있는 고등학교의 최근 교육정보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시 대학 학교 수는 초중고교 총 1만2428개며, 28개 항목이 공시된다. 기준일은 '장학금 수혜 현황' 등 기간이 고려되는 정보는 2008년 3월1일부터 2009년 2월28일까지며, '교원 현황' 등 특정 시점이 기준인 정보는 2009년 4월1일을 기준일로 했다.
교과부는 관계자는 "단위학교 공시화면에서 전국, 시·도 및 지역교육청의 평균과 동일 지역교육청 내 다른 학교들의 정보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제고토록 서비스를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