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허벌라이프(대표 정영희)가 지난 달 28일까지 자사 회원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체중관리를 위한 '도전! 다이어트' 대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허벌라이프 회원 1명(다이어트 코치)과 체중감량 도전자 1명이 2인1팀으로 구성돼 올 3월 26일부터 5월 28일까지 총 8주간 영양 및 운동 교육을 받으며 다이어트를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이어트 도전팀들은 매주 1회씩 모여 건강 유지를 위한 영양관리 교육과 함께 손쉽게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맨손 근력 운동, 태보, 복싱 에어로빅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 결과 8주 동안 총 106명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모두 180kg을 감량했다.
또 5월 29일 대회 마지막 날에는 가장 많은 체중 및 체지방을 감량한 도전자를 뽑아 우승자 4팀을 시상했다. 우승자들은 체중 및 체지방 감량률 정도, 팀워크, 출석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됐으며 해외 여행권과,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등의 포상도 받았다.
특히, 1등 우승자의 경우 16.8kg 체중 감량과 함께 총 체지방량을 무려 45% 감량해 과체중에서 정상체중을 찾는 등 본인의 자신감까지 회복해 다른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국허벌라이프 관계자는 "도전! 다이어트 대회는 눈에 보이는 체중, 체지방 감량만이 목표가 아니라 영양 전문가들의 상담을 통해 식습관을 분석하고 영양교육과 함께 알맞은 신체운동을 종합적으로 실시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미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