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엘이 LED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LED주 급등세에 편입했다. 4% 이상 상승중이다.
1일 오전 9시37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씨티엘은 전 거래일 대비 45원(4.25%) 상승한 1105원에 거래중이다.
씨티엘은 지난달 29일 LED 조명시장 분야 진출을 통한 수익창출을 위해 케이돔엔지니어링과 LED경관조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케이돔엔지니어링이 진행하는 공사와 관련해 LED조명부문을 씨티엘이 담당하기로 한다는 내용의 협약이다.
씨티엘측은 "협약서 체결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세부적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며 "케이돔엔지니어링과 업무제휴를 통해 LED 조명산업 분야에서의 안정적인 매출 및 수익추구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공기관들이 2012년까지 의무적으로 조명의 30%를 LED로 교체해야 한다는 소식에 LED 관련주들은 동반 상승세다.
지침에 따르면 공공기관은 오는 2012년까지 공공기관 조명의 30%를 LED조명으로 바꿔야 한다. 특히 대표적 저효율 조명기구인 백열전구는 올해안에 LED조명으로 교체하고, 내년부터는 형광등으로 교체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