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번 카페 로티보이베이크샵코리아는 지난 3월부터 미스터리 샤퍼(Mystery shopper)제도를 운영하고, 제1회 미스터리샤퍼 서비스 우수매장을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미스터리 샤퍼는 고객을 가장한 모니터요원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서비스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최우수서비스가맹점에 까치산역점, 우수매장에 일산백마점, 마산합성점 등 총 3개 매장이 선정돼 상패와 함께 15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됐다.
전국 로티보이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미스터리 샤퍼는 전문 모니터요원 60여명을 선발하고, 매장의 음식, 서비스, 분위기 등을 평가했으며, 각 매장별 분석 결과를 통해 순위를 집계했다.
로티보이베이크샵코리아 CS파트 안은영 대리는 "로티보이는 2008년 10월부터 매월 지역별 전담 슈퍼바이저들을 통해 매장 운영관리, 제품 및 서비스 체크 등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우수 매장 및 파트타이머 시상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며 "또한 정기적인 미스터리 샤퍼 서비스 우수매장 선정을 통해 고객입장의 모니터링 진행으로 매장 서비스 및 관리의 체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로티보이는 미스터리샤퍼 서비스 우수매장 선정 제도를 통해 각 매장별 집계 결과를 토대로 최우수서비스 매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외에, 결과가 부진한 매장은 서비스 집체교육 재실시, 현장교육실시, 슈퍼바이저를 통한 모니터링 집중 점검 등 매장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한편, 로티보이는 데일리브라운에 이어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케밥 브랜드 선샤인케밥을 국내에 첫 론칭하고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