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대문구, 위기 가족 생계비 지원

올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생계비 지원

서대문구( 구청장 현동훈 )는 더불어 사는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민생안전 추진T/F를 구성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최대 12월까지 한시 생계비 지원

서대문구는 오는 12월 15일까지 경제 위기로 생계 곤란을 겪는 근로무능력 가구를 한시 생계보호 대상자로 선정, 매달 15일 생계비를 준다.

한시 생계비 지원 대상은 가족 모두가 노인ㆍ장애인ㆍ아동 등 일할 수 없는 가구 대상이다.

지원 기준은 월 평균 소득이 최저생계비 이하인 가구로 4인 가구 기준 132만6000원 이하이고 재산 기준 1억3500만원 이하, 금융 재산 500만원 이하인 경우 받을 수 있다.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는 11월 5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 가능하며 한시 생계비( 4인 가구 기준 30만원)가 최대 6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재산담보부 생계비 연 3% 저리 융자

서대문구는 아울러 경제위기로 생활이 어려워진 위기 가구에게 보유한 일정 규모의 재산을 담보로 낮은 이율로 융자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재산담보부 생계비 융자는 소득이 최저 생계비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가구일 경우 주택, 토지, 전세 보증금, 임대 보증금 등을 담보로 연 3%의 이율로 생계비를 융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이달 25일부터 12월 9일까지이며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 일부 저축은행에서 신청 가능하다.

생계비 융자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고 1000만원까지 , 4인 가족일 경우 매월 132만원이 약 7개월 동안 지급된다.

재산담보부 생계비 융자 조건은 대출금리 3%, 2년 거치 5년 상환이며 중도 상환도 가능하다.

주인옥 주민생활지원과장은 “ 어려울수록 힘을 모아 구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주민생활지원과 ☎330-8639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