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풀무원건강생활";$txt="";$size="275,192,0";$no="200905181612004493274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풀무원건강생활㈜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사내 방송국인 '풀무원 로하스 방송국'을 개국했다.
본사와 지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로하스 방송국은 본사 영업본부 교육팀 주관으로 전국의 DS(Direct Sales, 직판영업) 170여 개의 지점장과 방문판매 영업을 하는 HA(Health Advisor, 풀무원건강생활의 영업사원)를 대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전국 지점으로 흩어져있는 영업 사원들은 풀무원 본사의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본사는 현장의 소리를 더욱 귀담아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풀무원건강생활을 이번 사내 방송 개국을 통해 본사와 지점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함께 제품 교육 프로그램 시청으로 지점장과 HA의 교육 수준을 높여 영업사원의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지방 지점들도 방송을 통해 서울과 동일한 교육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제작된 방송은 현재 상용화된 IPTV인 SK브로드밴드의 '브로드&TV CUG서비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CUG서비스'란 공중망의 일부를 전용망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일부 집단에게만 허용한 서비스로 풀무원 그린체 지점에서만 방송 시청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방송은 오전 9시50분부터 오전 10시 20분까지 시청 가능하다.
이규석 풀무원건강생활㈜ 대표는 "창립 25주년을 맞아 사내 방송국을 개국한 것은 뜻 깊은 일"이라며 "'풀무원 로하스 방송국'은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풀무원의 로하스 정신을 구현하고 향후 풀무원의 지속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