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 우수공공디자인(SGPD) 인증제 시행

서울시는 우수 디자인을 통한 디자인서울의 품격을 높이고 경쟁을 통한 서울의 공공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2회 2009년 서울우수공공디자인(SGPD)'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신청서를 오는 27~29일까지 접수할 예정이며 제출양식과 접수 등에 대한 사항은 디자인서울홈페이지(http://design.seoul.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시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한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를 보완해 인증분야와 수상분야로 구분하여 운영할 계획"이라며 "새로 디자인된 해치 BI를 이용하여 간결하고 세련되게 디자인된 인증마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말했다.

인증제는 국내 디자인 업체 육성 및 지원을 목적으로 범용성이 있고 대량 생산되는 공공시설물, 공공시각매체 중 해당디자인 개발 주체인 국내 업체에게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수상제는 공공시설물, 공공시각매체 중 특정 장소에 적합하게 설치돼 일반화하기 어려운 교량, 육교 등과 공원, 공개공지 등 공공공간을 대상으로 해당 디자인 개발(시공)업체에게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서울우수공공디자인으로 선정되면 인증마크 사용권한(2년간) 부여, 디자인서울 홈페이지, 서울시 산하기관 등에 홍보, 2009 서울디자인올림픽 기간 동안 전시의 혜택이 주어진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