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김상헌)는 2009년도 1분기 매출액 3224억원, 영업이익 1283억원, 순이익 104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액 2.3%, 영업이익 3.7% 성장한 수치이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9.2%, 영업이익 0.6% 성장한 수치다.
NHN의 1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검색 매출이 50% ▲게임 매출이 36% ▲디스플레이(배너) 광고 매출이 13% ▲기타 매출이 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NHN의 검색 부문은 지속적인 광고주 확대와 광고클릭율의 안정적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9% 성장했으나 전분기에 비해서는 1.3% 감소한 161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게임 부문에서는 경기불황에도 불구, 웹보드 게임과 퍼블리싱 게임의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20.8%, 전년 동기 대비 28.7% 증가한 116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경기침체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9.6%, 전년 동기 대비로는 11.4% 감소한 41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김상헌 NHN 대표는 “NHN은 최근 론칭한 ‘디지털 뉴스 아카이브’ 서비스와 같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며, ‘NHN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광고 상품 개발의 고도화를 꾀할 것”이라며 “일본 검색 서비스 진출도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의 일본 법인인 NHN 재팬(대표 모리카와 아키라)은 퍼블리싱게임 매출 호조로 30.8억엔의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성과를 보였고 영업이익은 광고비, 외주비 등 마케팅 비용 감소로 지난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한 6억엔을 기록했다.
중국 법인 롄종(공동대표 김정호, 우궈량)의 매출은 신년연휴와 퍼블리싱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28.1%,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2964만 위안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한 297만 위안을 기록했다.
또한 NHN USA(대표 윤정섭)는 루니아전기, 로한 등 신규 타이틀의 매출 기여로 전분기 대비 2.8%, 전년 동기 대비 138.2%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며 2분기 연속 영업흑자를 달성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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