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2명의 힙합전사가 뭉친 블루브랜드, 온라인 장악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힙합 프로젝트 앨범 '블루브랜드:트웰브도어스'에 수록된 곡들이 온라인을 휩쓸었다.

15일 공개된 '블루브랜드 Part1'에 수록된 MC몽의 '심플 러브'는 엠넷닷컴의 실시간 차트 1위, 배치기의 '궁금해 가끔'은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랭크됐다.

이 외에도 크라운제이, 미스에스, 조PD의 곡도 50위 권에 포진되어 블루브랜드의 파워를 실감케하고 있다. 놀라운 점은 이 곡들은 공중파 방송 등 별다른 홍보가 없었다는 점이다.

배치기의 '궁금해 가끔', MC몽의 '심플 러브', '블루 브랜드' 등이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모두 장악하고 있어 대중들의 블루 브랜드에 대한 기대치가 음원 순위와 검색어 순위에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

블루 브랜드 음악을 접한 많은 음악 팬들은 '최고의 힙합 프로젝트 앨범 인 것 같다. 이제껏 이런 힙합 앨범을 접해보지 못했다' 'Part1 이 정도로 좋다면 Part2도 역시 기대해 보겠다' '최고의 라인업으로 최고의 앨범을 만들어 냈다' 등의 감상평이 쇄도하고 있으며 이어 각각 다른 내용을 내포 하고 있는 4곡의 곡이 한 줄거리를 이루고 있는 특이한 전개와 국내 최고의 3D 기술을 사용한 블루 브랜드의 뮤직비디오 또한 여느 가수들의 평범한 뮤직비디오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블루브랜드: 트웰브 도어스' 앨범 제작사인 드림앤트루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방송 활동은 계획 중에 있으며 주로 뮤직비디오로 공중파 TV,극장, 편의점 영상 광고에서 블루 브랜드를 만나 보실 수 있을 것" 이라며 "Part1에 이어 김진표, MC스나이퍼, 리쌍의 길, 슈프림 팀 등의 곡이 담긴 Part2는 4월 말 경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블루 브랜드 : 트웰브 도어스'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Part1 , Part 2' 로 음원이 2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순차적으로 공개 되는 새로운 방식을 택해 MC몽의 '심플 러브 (Simple Love)' , 조PD의 '스프링 스프링 (Spring Spring)' , 배치기의 '궁금해 가끔', 크라운제이의 '아이 갓 유 (I Got U)', 미스에스의 '레이디스 나이트 (Laides' Night)' 로 총 5곡이 선 공개 된 상태다.

한편, 앨범 발매일인 15일에는 블루 브랜드에 참여한 힙합 뮤지션들이 청담동에 위치한 와인바 '허브(HUB)'에 모여 앨범 론칭 기념 파티를 자발적으로 개최해 블루 브랜드의 성공을 기원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