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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첼시 명품 아웃렛' 대전 오나

박성효 대전시장 첼시그룹에 "인센티브 제공"…첼시 대표 "이달 중 대전 방문"

명품전문 할인점인 ‘첼시 프리미엄 아웃렛(Chelsea Premium Outlet)’이 대전에 들어설지 관심을 끈다.

대전시는 대전국제우주대회 홍보와 투자유치를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박성효 대전시장이 미국 뉴저지에서 세계 아웃렛시장 1점유기업인 첼시프로퍼티그룹의 마이클 클락 대표를 만나 ‘첼시 프리미엄 아웃렛’ 대전 조성을 제안했다고 6일 밝혔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대전의 자연환경과 편리한 교통망이 첼시의 ‘교외형 아웃렛’ 콘셉트와 잘 맞는다”며 대전 유치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시했다.

이에 대해 마이클 클락 대표는 “이달 중 대전을 방문, 현지입지조건 등을 확인한 뒤 투자사와 협의해 대전입지 여부를 확정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대전시는 전했다.

대전시는 16만∼22만㎡ 규모에 180여 수입브랜드가 입점하는 아웃렛을 구상하고 있다.

대전시는 ‘첼시 프리미엄 아웃렛’이 대전에 문을 열면 1000여 개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버버리, 구찌 등 180여 종의 명품 브랜드제품을 40~70% 할인된 값에 사려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한해 400만명쯤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대전시는 아웃렛 유치를 위해 첼시 프리미엄 아웃렛의 50% 지분권을 가진 국내 업체와 협의 했지만 나머지 50% 지분권을 가진 미국 첼시그룹이 세계적 금융위기 등을 이유로 투자를 미뤄왔다.

첼시프로퍼티그룹은 미국, 일본, 한국, 멕시코 등지에 52개 프리미엄 아웃렛을 가진 세계 최대의 아웃렛센터 개발 및 운영사다. 국내에선 신세계와 제휴, 경기도 여주에 ㈜신세계첼시의 프리미엄 아웃렛을 2007년 6월 열었다.

노형일 기자 gogonhi@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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