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유소 기름값, 휴대폰·네비로 확인해요

31일부터는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차 안에서 네비게이션이나 휴대폰 등을 통해 전국 주유소 기름값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지식경제부는 31일부터 '주유소종합정보시스템(www.opinet.co.kr)'의 전국 주유소 가격정보를 휴대전화와 내비게이션, 인터넷 포털 등을 통해서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비게이션을 통한 가격 정보는 단말기 지도 업데이트와 같은 방법으로 제공되고, 보유 중인 내비게이션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현재 아이나비의 팅크웨어가 정보를 제공키로 했고, 향후 다른 업체들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휴대전화 서비스는 '모바일 오피넷(mobile.opinet.co.kr)'에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면 개별 통신사의 메시징서비스를 통해 가격정보가 이용자에게 전송된다.

또 네이버(NHN), 야후 등 주요 인터넷 포털에도 주유소 가격정보 검색기능, 지도 연계 서비스 등이 추가된다.

지경부 관계자는 "이번 유가정보 제공서비스 확대로 소비자들이 시간, 장소의 제약없이 저렴한 주유소를 선택할 수 있게 돼 주유소의 자율 경쟁 촉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aladi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