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스크랩위원회, 24일 2009년 제1회 이사회 개최
$pos="C";$title="철스크랩위원회";$txt="심윤수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 위원회 회장(가운데)이 수요업체 및 공급업체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24일 서울 역삼동 철강협회 회의실에서 2009년 제1회 철스크랩위원회 이사회를 주재하고 있다.";$size="510,308,0";$no="200903241614385866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제강업계와 철스크랩 업계는 올해 철스크랩 KS 인증제를 추진하고 철 스크랩 관련 제도개선 추진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회장 심윤수 철강협회 부회장)는 24일 오후 서울 역삼동 협회 회의실에서 2009년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 했다.
계획에 따르면 위원회는 올해 철스크랩 품질 향상을 위한 철스크랩 KS 인증제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또한 철스크랩 등급기준(KS D 2101)의 현실적 적용을 위해 철스크랩 검수 매뉴얼을 제작하고, 연 4회에 걸친 검수교육을 통해 철스크랩 등급기준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철스크랩 DB를 구축해 매월 개정등급 기준별, 지역별 통계를 제공하고, 주간단위로 가격 정보도 제공키로 했다.
이외에도 한일 철스크랩 교류회 및 철스크랩 대량 발생처인 미국, 러시아 지역 철스크랩 업체를 방문해 철스크랩 산업현황을 조사하고, 철스크랩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철스크랩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위원회에는 심윤수 회장과 수요사에서 김택서 현대제철 이사, 전병로 동국제강 이사, 이수하 한국철강 이사 등 9명이, 공급사에서는 전영탁 대륙자원 사장, 박영목 화신자원 사장 등 12명이 참석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