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문진일)는 기업포털 솔루션 '프로포털(Tmax ProPortal) 4.0'이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 측에 따르면 프로포털은 기업 내·외부의 다양한 정보 및 관련 업무를 통합된 웹 환경에 구축함으로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업포털(Enterprise Portal) 솔루션이다.
티맥스소프트 관계자는 이 제품의 특징이 최적의 웹 업무환경을 제공할뿐 아니라 일반적인 웹 포털 기능 외에도 기업 환경에 맞는 통합검색, 권한 및 콘텐츠 관리,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에 GS인증을 획득한 '프로포털 4.0'에는 하위 조직별로 여러 개의 포털을 생성하고 별도 도메인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그룹 포털' 기능이 추가됐고 개발생산성도 향상됐다.
티맥스소프트는 그 동안 KT, 지방교육행정통합시스템, 신공항하이웨이, 한국농촌공사, 농수산물유통공사,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에 프로포털을 공급했으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기능들을 더욱 강화시켜 공공부문을 포함해 금융, 중소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티맥스소프트 전략마케팅본부장 허병근 상무는 "프로포털 4.0 GS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완성도와 품질을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며 "프로포털 4.0은 최신 표준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과 처리속도에서 기존의 제품들보다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