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문진일)가 국방 소프트웨어 사업 진출을 위해 안보경영연구원(원장 황동준)과 손을 잡았다.
티맥스소프트는 안보경영연구원과 국방 소프트웨어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협정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티맥스소프트는 네트워크중심전(NCW), 모의분석(M&S)을 포함한 국방 SW 분야에서 안보경영연구원과 협력해 사업 및 연구를 진행하게 됐다. 또한 국방을 포함한 전 산업분야에서 사업영역 확대를 위한 영업마케팅 활동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향후 국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티맥스소프트는 국방 SW 분야의 전문연구지원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안보경영연구원은 국방 SW 정책개발 및 사업 발굴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 문진일 대표는 "이번 협력은 국방 IT 시장에서 티맥스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더 다양한 분야에 티맥스의 솔루션을 제공해 국가 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보경영연구원 황동준 원장은 "국방 분야에서도 SW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는 만큼 티맥스소프트와의 협력이 안보정책 연구개발과 사업 수행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