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불편살피미 기동처리반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 얻어
서대문구(구청장 현동훈)는 생활불편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시민불편살피미 기동처리반'을 운영,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동처리반은 토목, 하수청소,환경, 광고물, 교통, 보건등 15개 분야 153명으로 운영된다.
특히 유기적인 통합체계 유지를 위해 감사담당관이 총괄 운영, 신속한 처리를 돕고 있다.$pos="R";$title="";$txt="현동훈 서대문구청장 ";$size="300,440,0";$no="200903161041220171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이를 위해 감사담당관은 신고된 시민불편살피미와 민원전용 수신자 부담 전화(☎080-331-1472)로 접수된 민원을 기동처리반에 직접 통보, 처리하고 있다.
기동처리반은 주민불편사항이 접수되면 즉시 출동, 단순사항은 현장에서 처리하고 기타 사항도 3일 이내 처리한다.
또 처리결과를 메일이나 전화로 안내한다.
서대문구는 3월 현재 도로 파손, 보안등, 교통 시설물, 불법 광고물,쓰레기등 총 4500건의 생활불편 민원을 신속히 처리, 주변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진석 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생활불편 민원을 논스톱으로 신속하게 처리,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을 하겠다 ”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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