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귀뚜라미";$txt="러시아 전시회의 귀뚜라미 부스";$size="326,295,0";$no="200903081735539570302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귀뚜라미그룹이 러시아 냉난방 시장을 향한 진출을 본격화했다.
귀뚜라미그룹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물과 난방에 관련된 국제 기술 전시회인 MATTEX 2009에 참가했다.
귀뚜라미는 이번에 189㎡의 최대 규모의 독립부스를 마련해 ‘친환경 고효율 냉난방 기기에 대한 시연과 체험’이라는 전시 컨셉으로 ▲ 거꾸로 타는 가스보일러, ▲콘덴싱 가스보일러, ▲ 거꾸로 순동 기름보일러, ▲ 연료절약형 하이브리드 화목보일러, ▲ 시스템 에어컨, ▲ 히트펌프 칠러, ▲ 터보냉동기 및 흡수식냉동기, ▲ 공기조화기, ▲ 송풍기, ▲ 각방제어 시스템, ▲ 산업용보일러 등 냉난방기기 전략제품 30여종을 선보였다.
귀뚜라미는 1995년 러시아 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현지 20여개의 대리점망을 이용하여 보일러 제품의 판매 활성화에 주력하여 왔으나, 올해부터는 냉난방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러시아에서 개최하는 대형 전시회에 첫 참가했다.
전시회 기간인 3월 5일, 6일 양일간 귀뚜라미그룹의 최고 기술진들이 대한민국 고유의 온돌문화 소개와 온돌문화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설명했다.
난방코너, 냉방코너, 산업용 냉난방코너 등 제품별 주제에 맞는 시스템 시연 및 체험장을 만들어 귀뚜라미 전 제품군을 소개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되도록 하였으며, 종합 냉난방 회사 ‘KITURAMI’이미지 제고와 현지 대리점 판매 활성화 및 신규 대리점 확대에 주력했다.
또한 단순한 제품 전시 수준을 벗어나 기술 및 영업인력 15여명이 참가하여 제품 개발자가 직접 시연을 통해 제품을 설명하고, 방문객들로 하여금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였으며, 상담코너 및 미니 카페를 마련해 휴식 공간 제공 및 실질적인 영업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러시아 보일러 시장은 중앙난방 방식에서 개별난방으로 전환되는 과도기이지만 그 속도는 매우 비약적으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에어컨 및 냉동공조 부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는 향후 본격화될 난방과 냉방의 융합시장을 앞두고 해외 시장에서 경경쟁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됐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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