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자의 상식! 화이트데이 작업용 와인 베스트 3

화이트데이가 다가오면서 사랑의 메신저 역할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챙기기 위한 남자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꽃, 사탕, 초콜릿, 케이크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특히 여성들이 선호하는 와인은 사랑을 맺기 위한 작업용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LG상사 트윈와인은 LG 여성 임직원 총 538명을 대상으로 여성들의 구매비중이 높았던 베스트 와인 3가지를 선정, 사랑을 전하는 화이트데이 추천 와인으로 제안했다.

1위는 174명(32.3%)이 선택한 호주 와인 '그린애플 모스카토'(Green Apple Moscato), 2위는 99명(18.4%)이 구입한 칠레 와인 '비냐 마이포 리제르바 까베르네 소비뇽'(Vina Maipo Reserva Cabernet Sauvignon), 3위는 62명(11.5%)이 선택한 이태리 와인 '다빈치 끼안티'(Davinci Chianti)로 나타났다.

선정된 베스트 와인은 모두 2만원 대에서 4만원 대의 중저가 가격으로 'A.B.C.D'(Always, Beauty, Cost, Delicious) 트렌드로 함축할 수 있다. 즉, 항상 즐기기 좋은 대중성, 세련된 디자인, 저렴하면서도 실속있는 가격대, 그리고 맛있는 와인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여성들은 비교적 부드러운 느낌의 와인을 선호했으며, 당도가 적은 드라이한 와인보다 디저트와 함께 하기 좋은 달콤한 맛의 와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