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에너지는 前 UN 사무차장 겸 유엔 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UN ESCAP) 사무총장을 역임한 김학수 박사를 수석고문으로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김학수 전 UN ESCAP 사무총장은 반기문 현 UN 사무총장 이전까지 유엔의 최고위직 한국인으로 지난 2007년까지 역임했으며 현재 아시아경제공동체재단 이사장 및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 상임고문' 등을 맡고 있다.
최규선 유아이에너지 대표는 "김학수 수석고문은 오랜 기간에 걸친 UN 등 국제기구 활동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높은 명망있는 분"이라며 "향후 ㈜유아이에너지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업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김학수 수석고문의 영입으로 유아이에너지의 국내외 수석고문 그룹 진용이 더욱 확실히 구축됐다"며 "향후 김학수 고문이 국제적 경륜을 바탕으로 유아이 수석고문 그룹을 이끌어 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학수 수석고문은 1968년 한국은행 조사부 금융재정과 조사역을 시작으로 UN협력국경제계획관, 아태지역 국제기구 콜롬보플랜 사무총장, 외교통상부 국제경제담당대사 등을 역임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