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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이미지 업(UP)" 국가브랜드위원회 공식출범

[아시아경제신문 박소연 기자]국가브랜드제고 활동을 총괄, 지원하게 될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가 공식출범한다.

22일 문화체육관광부는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어윤대 위원장,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형준 홍보기획관과 민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회 사무실이 위치한 나라키움 빌딩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민간위원 31명과 관련부처장관, 공공기관장 등 정부위원 16명을 포함해 총 4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초대 위원장은 어윤대 전 고려대 총장이 맡게 된다.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세계 13위 경제규모에 비해 크게 취약한 실정으로 미국이 GDP 대비 143%, 일본이 224%임에 반해 우리나라는 30% 미만으로 저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저평가 현상(Korea Discount) 현상은 한국산 상품가격에 영향을 미쳐 모든 면에서 동일한 제품이라 할지라도 한국산은 미국산에 비해 66%~67% 수준으로 가치가 평가절하되고 있는 상황이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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