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속 기회요인을 찾아 올해는 경쟁력 강화를 통해 새롭게 재도약하는 한 해가 돼야 할 것이다"
LG파워콤 이정식 사장은 2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가진 시무식에서 "경영환경이 어려워지고 있고 경쟁기업들도 지속적인 내부혁신을 통해 효율성을 높여나가고 있다"고 전제한 뒤 "그러나 위기란 위험과 기회를 동시에 내포하고 있는 것이므로 위기 속 기회요인을 잘 찾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사장은 "지난해 작은 성공 체험을 했다고 해서 현실에 안주한다면 새로운 도약은 절대 이룰 수 없다"며 "경쟁력을 갖췄을 때 혁신을 통해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이 도약의 지름길"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LG파워콤은 올해 ▲상품구조 혁신을 통한 고객가치 차별화 ▲사업의 구조적 효율성 제고 ▲조직 역량 강화 등 3대 핵심 과제를 제시하고 더욱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이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고객만족 제고를 위한 고객가치의 지속적인 제고와 의식/품질/원가혁신 등 3대 경영혁신 활동을 보다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추진해 올해를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최용선 기자 cys467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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