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고층 기대, 강남 한강변 아파트값 '급등'

청담 한양 35층 재건축 허용 이후 매물 품귀..압구정 현대 5천만-1억원↑, 8.31대책 이전가 웃돌아

서울 청담 한양아파트의 35층 재건축이 허용되자 강남구 압구정.청담동 등 한강변 아파트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20일 청담 한양의 35층 건축심의 통과 소식이 전해진 뒤 매물이 상당수 회수되고, 호가가 5천만-1억원씩 치솟고 있다.

강남구의 초고층 재건축이 성사되면 집값이 크게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25일 현지 중개업소에 따르면 압구정동 구현대 아파트는 청담 한양의 35층 재건축 허용발표 이후 호가가 5천만-1억원 뛰었다. 올 초 주민들이 60층짜리 재건축 계획을 발표했을 당시 1억-2억원 폭등한 것만은 못하지만 8.31대책과 정부의 재건축 규제 의지를 감안할 경우 보기드문 상승세다.

구현대 48평형의 경우 이달 중순 17억원에서 현재 18억원, 52평형은 20억원에 나왔던 매물들이 21억원을 호가한다. 이는 정부의 8.31대책 발표 이전 가격을 넘어 선 수준이다.

압구정동 한라공인 이한규 실장은 "60층이 허용된 것도 아닌데 청담 한양을 계기로 초고층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집주인들이 8.31대책 이전 가격 이하로는 팔려고 하지 않아 거래도 안된다"고 말했다.

강남구 압구정 신현대 35평형도 9억5천만원이던 것이 35층 재건축 허용 이후 최고 1억원이 올라 10억5천만원을 호가한다.

공간공인 김희선 실장은 "며칠 전 10억원에 매물이 나와 거래가 될 뻔 했는데 집주인이 반나절만에 5천만원을 더달라고 요구해 무산됐다"며 "사겠다는 사람은 있지만 대형평형은 아예 매물이 자취를 감췄다"고 말했다.

이번에 35층 재건축이 확정된 청담동 한양 아파트도 투자 문의가 증가하며 2-3일 만에 2천만-3천만원 올랐다.

H공인 관계자는 "삼성동 아이파크가 평당 5천만원선에 육박하자 압구정.청담동 일대 중고층 아파트를 초고층으로 재건축하면 평당 7천만원은 될 것이라는 근거없는 소문이 호가 상승을 부추기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재건축에 따른 수익성이 검증되지 않은 만큼 추격 매수는 자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시간과공간 한광호 사장은 "압구정 현대 등은 일반분양분이 없는 1대 1 재건축이고, 개발이익환수.기반시설부담금 등을 고려하면 추가부담금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며 "내년에 8.31대책이 입법화되면 가격이 조정을 받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AKN=YNA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