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쏠림이 이어지는 가운데, 조선과 기계 업종이 시장 내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코스피 내 시가총액과 이익 비중이 동반 확대되며 반도체 외 대안 업종으로 주목받는 흐름이다. 업종 간 비중이 촘촘히 경쟁하는 구간에서 상승 추세가 뚜렷하다는 점이 투자 매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조선과 기계 업종은 2024년 이후 시장 내 비중이 가파르게 확대되며 구조적인 변화가 관찰되고 있다. 향후 이익 전망 역시 상향 흐름을 유지하고 있어 상반기까지 모멘텀이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다. 반도체 이후의 다음 주도 업종을 찾는 흐름 속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올뉴스탁론, 연 4%대 최저금리 상품에 DSR 미적용 상품까지!
올뉴스탁론에서 투자자들 누구나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4%대 업계 최저금리로 이용 가능한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DSR 한도 때문에 기존 스탁론 활용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을 위한 DSR 무관 상품도 취급 중이다. 그리고 대체거래소(NXT)를 이용 중인 투자자들도 활용이 가능하다.
올뉴스탁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8666)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무관하게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다.
○ 연 4%대 업계 최저금리 상품 출시!
○ 보유하고 있는 대출액이나 소득 무관하게! (DSR 무관)
○ 최대 4배 주식자금 활용 가능! (본인 자금 포함)
○ 증권 신용/미수 당일 즉시 대환 가능!
○ 대체거래소(NXT) 거래 가능
○ 기존 증권사 신용, 스탁론으로 매수가 어려웠던 종목도 OK!
* 올뉴스탁론 고객상담센터 : 1599-8666
바로가기 :
대한전선, 에코프로, 디앤디파마텍, 한화에어로스페이스, HL만도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