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효원기자
코스닥 상장사 넥사다이내믹스는 국가대표 공식 브랜드 '르피랩 메이신'의 유통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넥사다이내믹스는 자사가 가진 해외 유통채널과 필리핀 화장품 유통 1위 기업인 아이페이스 등 그 외 다수 해외라인을 활용해 헬스케어 및 스포츠 마케팅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넥사다이내믹스는 '르피랩 메이신 스포츠'와 '르피랩 메이신 레드 스프레이'의 판매를 자체 유통망을 활용해 개시했다. 이 제품의 핵심 성분인 '메이신(Maysin)'은 센티페드그라스(Centipede Grass)에서 추출한 천연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항염 및 항산화 특성이 탁월하다. 특히 근육 뭉침 완화와 피로 회복은 물론, 피부 혈행 및 붓기 개선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격렬한 운동을 즐기는 스포츠 동호인과 선수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르피랩 메이신'은 세계 배드민턴 여자 단식 랭킹 1위이자, 올 시즌 11승을 거두며 단일 시즌 최다승 기록을 경신한 안세영 선수와 남자복식 서승재, 김원호 선수 외 국가대표팀이 사용하는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안세영 선수는 BWF 월드 투어 파이널 결승 등 주요 경기 중 '르피랩 메이신 레드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모습이 포착됐으며 경기 후 상대 선수인 왕즈이에게 직접 제품을 건네며 스포츠맨십을 보여주는 등 브랜드의 위상을 직접 입증한 바 있다.
현재 SS피랩은 안세영 선수를 비롯한 배드민턴 국가대표팀과 대한배드민턴협회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서 강력한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다.
넥사다이내믹스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김해 체육관에서 열린 '제42회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생활체육 전국배드민턴대회' 현장에서 오프라인 판매를 성공적으로 개시했다.
약 300만명 규모의 국내 배드민턴 동호인 시장을 필두로, 넥사다이내믹스는 향후 보유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배드민턴 외 타 스포츠 종목으로도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넥사다이내믹스 관계자는 "검증된 기능성을 바탕으로 국내 스포츠 케어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는 동시에 장기적으로는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해 글로벌 헬스케어 유통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