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호경기자
브이디컴퍼니는 '브이디로보틱스(vd robotics)'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CI)를 선보이며 서비스로봇 전문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사명에는 그동안 서비스로봇을 판매·운영하는 수준을 넘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플랫폼, 사용자 친화적 운영 및 유지관리 기술을 아우르는 '서비스 로보틱스' 생태계를 주도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브이디로보틱스 기업 아이덴티티(CI)와 제품군 이미지. 브이디로보틱스
또한 2030년까지 '로봇을 일상에 연결하는 글로벌 서비스로봇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세우고, 새로운 시장 표준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브이디로보틱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서비스 로보틱스 이노베이터(Service Robotics Innovator)'로, 로봇 서비스 혁신을 이끄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함께 공개한 새로운 CI는 인피니트(∞) 모티브를 적용해, 두 개의 원으로 사람과 로봇을 이어주는 연결성과 이를 통해 무한대의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미래 비전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브이디로보틱스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청소, 주차, 보안, 배송, 안내, 광고 등 인력 중심의 시설관리(FM) 사업을 로봇과 인공지능(AI)으로 혁신하는 '스마트 FM 솔루션'으로 확장해 주차로봇, 바닥청소로봇, 외벽청소로봇 등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함판식 브이디로보틱스 대표는 "이제는 '서비스 로보틱스 이노베이터'로서, 앞으로 로봇이 사회 곳곳에서 더 많은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