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 이재용 학생,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차세대 리더 양성 장학금·등록금·학업보조금 지원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는 해양공학과 이재용 학생(3학년)이 2025년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 제55기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됐다고 24일 전했다.

이재용 학생.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체가 공감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해마다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대학에서 추천한 후보 학생들 가운데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이재용 학생 등 총 91명이 제55기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이재용 학생은 장학생 선발에 따라 이번 학기부터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과 매 학기 100만원의 학업보조금을 지원받으며 리더십을 키우게 된다.

이재용 학생은 국립부경대 해양공학과 입학 후 매 학기 성적 장학생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학업 성적을 비롯해 2024 삼성중공업 대학생 서포터즈 1기와 KB국민은행 KB라스쿨 멘토 활약, 학내 동아리 최우수상, 학교를 빛낸 얼굴 선정 등 활약을 인정받았다.

이재용 학생은 “항상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해 주신 김경회 교수님, 해양공학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장학생 선발을 계기로 미래 공학 분야 학자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연구와 학업에 더욱 매진해 사회에 기여하는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