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서율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22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5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 시간으로는 23일 오전 3시다.
갤럭시 언팩 2025 초청장/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날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갤럭시 언팩 2025 초대장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초대장 동영상은 휴대폰 4개의 모서리로 보이는 둥근 곡선들을 맞대어 만든 별 모양의 갤럭시 AI 로고에서부터 시작한다. 마이크 이미지와 함께 '삼성 갤럭시 언팩이 언제인지'를 영어로 묻는 음성이 나오고 이후 행사 날짜가 공개된다.
갤럭시 언팩 2025는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돼 한국에서도 실시간으로 행사를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인공지능(AI) 경험의 다음 도약(The Next Big Leap in Mobile AI Experiences)을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해 상반기 글로벌 최초 AI 폰 '갤럭시 S24 시리즈'를 선보인 후 한 단계 진화한 AI 스마트폰을 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해석된다.
올해 언팩에서는 갤럭시 S25 시리즈가 공개될 예정이다. IT 외신 및 팁스터(정보유출자)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시리즈 최초로 '슬림'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슬림 모델은 S 시리즈 중 가장 얇게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사용자에게 더 개인화된 AI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AI 통합 운영체제 'One UI 7 베타 프로그램'을 공개하며 공식 버전은 갤럭시 S25 시리즈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함께 소개된 '나우 바(Now Bar)' 기능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이 기능은 잠금 화면에서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령 사용자가 해외여행을 간다고 가정할 때 사전 정보 탐색 및 점검, 공항까지의 교통상황, 날씨 등을 나우 바를 통해 확인하고 추천받을 수도 있다.
삼성전자가 내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확장현실(XR) 헤드셋 기기 '프로젝트 무한' 등 신제품 티징 영상이 공개될지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지난해 상반기 언팩 행사에서도 반지형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링'의 티징 영상이 공개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갤럭시 AI로 모바일 AI 경험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삼성전자의 혁신을 직접 만나보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