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예능·드라마, 넷플릭스에서 본다…양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K-콘텐츠 글로벌 진출 지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와 지상파 방송국 SBS가 K-콘텐츠 경쟁력 제고와 해외 진출을 위해 손잡았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부문 부사장(오른쪽)과 방문신 SBS 사장이 K-콘텐츠 경쟁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와 SBS는 서울 목동 SBS 방송센터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방문신 SBS 사장,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부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가 윈윈 할 수 있는 시너지를 위한 전략적 포석이다. SBS는 콘텐츠의 글로벌 확장을 도모하고, 넷플릭스는 구독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넷플릭스와 SBS가 체결한 파트너십은 ▲SBS 신작 및 기존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을 국내 넷플릭스 회원들에게 제공 ▲SBS 신작 드라마 중 일부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내년부터 넷플릭스에서 '런닝맨' '그것이 알고 싶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골 때리는 그녀들'과 같은 SBS의 예능·교양 프로그램은 물론 '모래시계' '스토브리그' '펜트하우스' 등 과거 인기 대표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양사는 내년 하반기 SBS 신작 드라마 중 일부의 전 세계 동시 공개에도 나선다. 넷플릭스는 이 작품들에 대한 다양한 언어의 자막, 더빙 제작은 물론 현지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쳐 K-콘텐츠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강 부사장은 "SBS와 넷플릭스의 협력은 한국형 스토리텔링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향후 100년 이상 이어질 K-콘텐츠의 새로운 황금기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 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이 SBS와 넷플릭스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특히 이번 협약이 시청자 접점을 늘리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산업IT부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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